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솔직히 말해볼까?, 가인의 진실 혹은 대담

판타지아-FantaS..Ear

by 다락방지기 2014. 1. 30. 18:29

본문



'믿고 듣는다'는 가인의 앨범

 

  가인의 솔로앨범이 어느덧 세번째로 접어들었습니다. 첫번째 솔로앨범 'step 2/4'에서는 탱고를 기반으로 한 '돌이 킬 수 없는'이란 곡으로 치명적인 매력을 선보였고, 두번째 솔로앨범 'Talk About S'에서는 경쾌하고 상쾌한 멜로디 속에 도발적인 가사를 담아내며 반전 매력을 뽐내기도 하였죠. 앞서 발표된 이 두 앨범은 평단에게 극찬을 받을 정도로 완성도 면에서도 높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첫번째 앨범의 '돌이 킬 수 없는'은 윤상과 이민수의 공동작업을 통해 퀄리티 높은 사운드가 완성되었고, '피어나'는 작곡가 이민수와 작사가 김이나 콤비의 환상적인 호흡을 통해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죠. 일반적으로 아이돌 출신 가수들이 음악적 완성도의 면에서 후한 점수를 받는다는 것이 그리 흔치 않은데 가인의 경우에는 그러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음악과 퍼포먼스 모두 호평을 이끌어낸다는 점에서 매우 주목할 만한 가수인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앨범 '진실 혹은 대담' 역시 큰 기대를 갖고 지켜보았습니다.



'진실 혹은 대담' 살짝 맛봐도 '좋은데?'


  2014년 1월 28일 가인의 세번째 앨범 '진실 혹은 대담'의 선공개곡이 발표되었습니다. 제목은 'Fxxk U'로 지난 앨범과 마찬가지로 이민수-김이나 콤비의 협업으로 완성된 곡입니다. 또한 범키가 피쳐링에 참여하면서 가인과 하모니를 뽐냈는데요. 개성 있는 가인의 보컬과 함께 범키의 보컬도 아주 매력있게 잘 살아난 것 같습니다. 이 곡은 방송활동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선공개곡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2월 6일 공개될 앨범전체의 기대감을 높여주는데 선공개곡은 'Fxxk U' 이외에도 이민수-김이나 콤비가 작업한 타이틀곡 '진실 혹은 대담'과 박진영이 참여한 'Q&A', 이효리가 참여한 'Black & White'까지 수록되어 보다 이전 앨범보다 더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 그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화제의 뮤직비디오 'Fxxk U', 야하지만 거부감은 없어!


  비속어를 전면에 배치한 패기 넘치는 제목처럼 뮤직 비디오 역시 공중파 프로모션을 일체 배제한 19금 형태로 기획되었습니다. 'Fxxk U'의 뮤직 비디오는 가인과 주지훈이 호흡을 맞췄는데요. 두 사람은 짙은 농도로 남녀간의 사랑을 표현해냅니다. 하지만 다소 높은 노출과 성적묘사가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체감되는 거부감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아마도 아무런 플롯도 없이 무작정 섹시함을 강조한 것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와 이야기 속에서 그것을 풀어내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2월 6일을 기대하라!


  가인의 세번째 앨범 '진실 혹은 대담'의 모든 곡의 공개는 2월 6일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새앨범 '진실 혹은 대담'은 여자가수로서 혹은 한 여자로서 가인을 바라보는 외부적인 시선이나 소문들 그리고 가인 자신의 진실을 주제로 한 이야기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가인의 솔로앨범의 프로듀서를 맡았던 조영철이 다시 투입되어 팝, 발라드, 일렉트로닉, 펑키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