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왓챠플레이] 마블 시리즈 정주행 어디까지 가능할까?

맥주와 팝콘-Movie

by 다락방지기 2019. 5. 6. 03:24

본문

 

[넷플릭스&왓챠플레이 컨텐츠 가이드] 마블 시리즈 정주행 어디까지 가능할까?(2019년 5월 개정판)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슈퍼히어로가 한가득 모여 있는 곳 마블

마블의 거장 스탠리 만화에서 영화로 세계관을 확장한지도 어느덧 10년이 넘었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통해 마블의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후 MCU)는 숨고르기에 들어갈 모양입니다.

아이언맨의 대성공으로 마블은 코믹북 속의 수많은 히어로들을 스크린으로 옮겨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세계관을 유지하기 위해 MCU라고 하는 영화 속 세계관을 구축했습니다.

 

그렇게 마블의 MCU는 10년 간 무려 22편이라는 어마무시한 숫자의 영화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선보였습니다.

오래전부터 이를 차근차근 챙겨본 관객이라면 페이즈 3를 마무리하고 마블의 10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큰 감동과 재미로 다가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려 22편이나 되는 영화를 보지 않았거나 혹은 이 영화들 간의 상관관계를 인지하지 못한다면

이해가 매우 어렵고 또 재미도 없을 것 입니다.

 

남들은 다들 너무 재밌다는데 나는 통 무슨 얘긴지도 또 뭐가 재밌다는 건지 모르겠다라고 하신다면

바로 MCU의 세계관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번 컨텐츠 가이드는 3개의 페이즈로 나누어지는 MCU에 대한 소개와 함께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에서 마블의 컨텐츠를 얼마나 즐길 수 있는지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마블은 커다란 주제를 기준으로 페이즈를 3개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영화의 순서는 극장 개봉순)

최신 개봉작인 어벤져스:엔드게임을 포함해 총 22편의 영화와 함께 여름에 선보일 스파이더맨 후속편까지가 MCU 페이즈3라고 합니다.

 

페이즈 1(총 6편) *넷플릭스 아이언맨1, 2 업데이트(2019.5.11.)

아이언맨 - 인크레더블. 헐크 - 아이언맨2 - 토르:천둥의 신 - 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 - 어벤져스

 

MCU 페이즈 1은 왓챠플레이가 6편으로 5편을 서비스하고 있는 넷플릭스를 살짝 앞서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왓챠플레이에서만 아이언맨을 서비스했었지만 5월 11일을 기준으로 넷플릭스에서도 아이언맨을 서비스하며 헐크 인크레더블을 제외하면 페이즈 1의 모든 작품을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즈 2(총 6편) *넷플릭스 아이언맨3 업데이트(2019.5.11.)

아이언맨3 - 토르:다크월드 -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져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 앤트맨

넷플릭스에서 아이언맨 전 시리즈를 서비스하게 됨에 따라 페이즈 2는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가 동일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이즈 3(총 11편)

캡틴 아메리카:시빌워 - 닥터 스트레인지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VOL.2 - 스파이더맨:홈커밍 - 토르:라그나로크

- 블랙 팬서 - 어벤져스:인피니티워 - 앤트맨과 와스프 - 캡틴 마블 - 어벤져스: 엔드게임 - 스파이더맨:파프롬홈(2019년 7월 개봉 예정) 

페이즈 3는 가장 최신작이자 마블의 황금기답게 무려 11편이 포진해있습니다. 이중 아직 미개봉작인 스파이더맨:파프롬홈과 상영중인 어벤져스:엔드게임, 캡틴 마블 그리고 극장상영은 종료되었지만 VOD 서비스가 진행중이지 않은 앤트맨과 와스프를 제외하면 총 7편을 만나볼 수 있는데 놀랍게도 모두 넷플릭스에서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종합계는...?

합계를 내보면 총 서비스 작품수는 넷플릭스가 18편, 왓챠플레이가 12편으로 넷플릭스가 6작품을 더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페이즈 1,2에서는 인크레더블 헐크(왓챠플레이 서비스) 한편을 제외하고는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모두 모든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단, 페이즈3 부터는 넷플릭스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블 전 시리즈를 정주행 하겠다고 생각하신다면 넷플릭스를 구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저작권 계약에 따라 서비스 되는 컨텐츠가 달라지기 때문에 본 게시물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