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킹덤 2가 온다!

Netflix and Chill?

by 다락방지기 2020. 3. 7. 17:42

본문

살아남을 자, 누구인가! 넷플릭스 킹덤 시즌 2가 온다!킹덤이 돌아온다!

2020년 3월 13일 상반기 최고 기대작 킹덤이 시즌 2로 돌아온다. 킹덤은 2019년 한국 넷플릭스 인기작 1위를 달성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다. 지난 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시즌 1의 김성훈 감독과 시즌2의 박인제 감독 그리고 김은희 작가와 출연배우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김상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킹덤 시즌 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출처: 오마이포토(http://www.ohmynews.com/NWS_Web/View/img_pg.aspx?CNTN_CD=IE002612155&gb=2&issucd=IS01022242&CMPT_CD=ATGAL)

 

전 세계 화제작 킹덤, 모자의 나라 한국?!

킹덤은 미국 뉴욕타임스로부터 호평은 받음은 물론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전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우리에겐 익숙했지만 외국인들에게는 생소했던 ‘갓’이 큰 화제로 떠오르기도 했는데, “킹덤은 좀비와 모자에 대한 드라마다”, “킹덤 정말 끝내주는데 최고는 좀비보다 모자”라는 감상평들이 있을 정도다. 

외국인에겐 신기한 갓 (출처: 넷플릭스 킹덤 스틸컷)
코로나19 상황과 흡사한 킹덤?


  킹덤은 넷플릭스를 통해 배급된 덕에 전 세계 적 화제몰이에 성공했다. 따라서 킹덤 시즌 2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인이 주목하고 기대하는 작품일 듯하다. 여기에 코로나19 여파로 전염병에 대한 공포와 경각심이 높아진 현 시국에 부합하는 영화 감기처럼 역병이 도는 조선시대의 모습을 통해 대중들은 더 큰 공포와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시 주목 받은 영화 감기(출처: 영화 감기 스틸컷)
킹덤 시즌 2에는 전지현이 나온다!


시즌 2는 미드처럼 시즌 1의 감독인 김성훈 감독이 파일럿 에피소드인 1회를 연출하고 이후 2회부터는 박인제 감독이 연출한다. 또한 시즌 1에서 등장한 여러 떡밥들이 대거 수거될 것이라고 알려져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 김은희 작가를 통해 전지현의 킹덤 2 출연 사실이 알려지며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은희 작가는 배우 전지현이 맡으면 좋을 것 같은 배역이 있어 제안했는데 고맙게도 전지현 측에서 이를 받아들여줬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배역인지 어느 시점에서 등장하는지는 함구했다. 전지현의 출연은 여러모로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방영된 푸른 바다의 전설 이후 4년 만의 컴백이자 생애 최초 사극 출연이기 때문이다. 물론 등장시간은 적을 듯하지만 아마도 비중 있는 역할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기에 시즌 2를 감상하면서 전지현의 등장을 기다려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을 듯하다.

2016년 전지현의 마지막 출연작 푸른바다의 전설 (출처: SBS 푸른바다의 전설)

 

킹덤 시즌 3 제작 가능성은?

킹덤은 기획 당시 8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이었으나 내부 시사 후 큰 반응을 얻어 시즌제 제작이 확정되었다. 이로 인해 시즌 1에서는 6부작으로 제작되었고 바로 시즌 2 제작이 이루어졌다. 시즌 2는 2019년 6~7월 경에 촬영이 종료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직 시즌 3 제작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는 없다. 하지만 김은희 작가가 제작발표회에서 가능하다면 지속적으로 시즌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밝혔기 때문에 시즌 2가 성공한다면 무리 없이 시즌 3가 제작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시즌 3의 주인공은 전지현?)


2020년 3월 13일 드디어 1년 만에 킹덤 2의 문이 열린다. 킹덤 시즌 2는 전 세계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시즌 1이 그랬듯  시즌 전체 에피소드가 한 번에 공개되어 3월 13일은 아마도 킹덤 시즌 2를 몰아보기로 시청하는 이들이 많을 듯하다. 

<킹덤 시즌 2 메인 예고편>

 

이전 관련 글

https://lovezon2.tistory.com/170?category=772704

 

우리가 킹덤 그리고 넷플릭스에 주목해야하는 이유

우리가 킹덤 그리고 넷플릭스에 주목해야하는 이유 킹덤이 공개되었다. 이는 넷플릭스가 아시아의 컨텐츠 거점으로 대한민국을 선택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실제로 넷플릭스는 한국 컨텐츠 제작에 신경 써왔다...

lovezon2.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