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뮤직의 한국 기습런칭, 3개월 무료구독은 덤이라네!!

맛있는 사과-Apple&IT

by 다락방지기 2016. 8. 5. 14:25

본문

3000만 곡 이상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고 전세계 15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뮤직

그동안 꾸준히 국내런칭 가능성이 점쳐져왔었는데요. 드디어 오늘 새벽 애플뮤직이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워낙 오랜 기간동안 국내 출시와 관련한 이런 저런 정보들이 난무해왔던터라 애플뮤직의 한국 서비스 실시가 시작될 것이라고 생각은 해왔지만 이렇게 빠를 줄은 몰랐습니다. 아무리 빨라도 아이폰7의 국내출시와 맞춰서 시작하지 않을까 추측해왔었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새벽에 기습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뭔가 서프라이즈한 선물을 받은 느낌입니다.




심지어 대대적인 마케팅도 없이 그냥 조용히 쓱~ 밀어넣듯이 런칭하다니... 아마도 멜론, 벅스 등과 같이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의 장벽이 워낙 공고하다보니 대박을 터뜨리는 것을 목표로 삼기보다는 점차 성장시켜나가는 것을 목표한 것이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현재 유료 음원 서비스 시장의 시장 점유율 5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멜론의 운영사 로엔은 아직 애플뮤직과 저작권 계약을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애플뮤직이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무료다! 그것도 3개월!!  - 3개월 무료구독

  첫번째 이유는 단연 3개월 무료구독입니다. 애플뮤직은 첫 런칭 때부터 첫 사용자에 한해 3개월간의 무료구독 서비스를 실시해왔는데요. 한국 런칭에서도 이는 그대로 진행되는 것 같네요. 단, 계정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기를 기준으로 3개월 무료구독이기 때문에 이전에 다른 국가 계정으로 3개월 무료구독을 사용하셨다면 3개월 무료구독 혜택을 받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달 전 아이폰6를 잃어버려서 묵혀두었던 아이폰5를 꺼냈는데 도움이 될줄이야~)


* 자동갱신을 해지하고 싶다면 (3개월 후 결제를 원치 않는 경우)

1. 음악앱에서 상단 왼쪽의 프로필 그림을 누른다.

2. [Apple ID 보기]를 누른다.

3. [구독] 탭의 [관리]를 누른다.

4. [나의 구독 멤버십]에 자신의 애플뮤직 멤버십을 선택하고 [자동갱신]을 비활성화 한다.



멜론의 3배에 가까운 어마무시한 음원보유

  음원 보유 수에 있어서 애플뮤직은 국내 음원서비스 업체들을 압도합니다. 애플뮤직의 경우 3,700만곡(2015년 기준)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에 반해 국내 음원서비스 업체는 1위업체인 멜론이 1,000만곡을 보유하고 있는데 불과하여 그 차이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물론 3,700만곡을 하나부터 끝까지 들을 수 있는 분은 안계실터! 양보다 질이 더 중요한데요. K-POP을 청취하는 것이 주목적이라면 아직은 국내 음원업체가 더 사정이 낫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국내 1위 업체인 멜론이 저작권을 애플뮤직에게 쉽게 넘겨줄리 없을테니까요. 덕분에 아직 애플뮤직에서 아이유 노래를 들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K-POP보다 해외음악을 더 즐겨듣는 분이라면 단연 애플뮤직을 쓰는 것이 정답이 될 것 같네요.



월 7.99$ 생각보다 저렴한데?

  애플뮤직의 1개월 서비스 가격은 9.99$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 런칭하며 공개한 서비스 가격은 개인 멤버십 7.99$로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아마도 국내 음원서비스 업체들의 입지가 워낙 공고하다보니 현지화 전략을 취하고 있는 듯 한데요. 어쨌거나 소비자에게는 즐거운 일입니다. 여기에 애플에서는 가족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월 11.99$를 지불하면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각자의 기기에서 애플뮤직을 막힘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비츠원 Beats 1을 사용할 수 있다니!!

  애플뮤직 내 24시간 인터넷 라디오 방송 서비스인 비츠원(Beats 1)도 사용가능하게 됐습니다. 비츠원은 엘튼 존, 메리 제이 블라이즈, 퍼렐 웰리엄스 등의 유명 가수들이 DJ로 참여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던 서비스인데요. 이제 우리나라 가수도 DJ로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애플뮤직의 커넥트를 이용하면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도 가능해서 색다른 음원서비스의 정수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어찌됐든 오늘 기습적으로 런칭한 애플뮤직 덕분에 굉장히 기분좋은 하루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애플뮤직을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어서 애플뮤직을 사용해보세요!! 어떤 앱을 설치해야하냐구요? 애플뮤직은 아이폰, 아이패드의 기본 음악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사용가능하답니다!! 간편하죠?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들의 경우에는 애플뮤직 앱을 설치하면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모두들 즐겨보자구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