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8Bitdo SF30 PRO 개봉기 및 사용기

맛있는 사과-Apple&IT

by 다락방지기 2018. 1. 31. 22:03

본문

8Bitdo SF30 PRO 개봉기 및 사용기


추가 컨트롤러가 필요한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를 사용하면서 추가 컨트롤러의 필요성을 느끼는 유저가 많을 듯 하다.

  스위치는 마리오 카트처럼 여러명이서 함께 즐기기 좋은 타이틀이 많은 덕에 늘 컨트롤러가 모자라다.

  물론 조이콘이라는 훌륭한 기본 컨트롤러가 제공되고 이를 이용해 2인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사람의 욕심이란 끝이 없으니...

  다다익선이라는 핑계로 추가 컨트롤러를 찾게 되었다.

슈퍼패미컴 컨트롤러와 똑닮은 SF30 PRO


닌텐도 슈퍼패미컴 컨트롤러로 스위치를 즐길 수 있다

첫번째 선택지는 단연 프로콘이었다. 그런데 8Bitdo SF30 PRO 컨트롤러를 발견하고 바로 질러버렸다.

그 시절 슈퍼패미컴을 아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끌릴만한 디자인이 아닐까 싶다. 

(물론 닌텐도와의 공식 콜라보가 아닌 카피인듯 하다.....)


SF30 모델은 ZL, ZR, Home키가 없으며, 자이로센서도 탑재되어 있지 않다.


컨트롤러와 케이블로 구성되어있다


하지만 이전 모델인 SF30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

스위치를 지원하기 위해 스위치의 키맵을 적용했다. 

따라서 상단에 ZL, ZR은 물론 Home키가 추가되었고, 자이로센서가 적용되었다.

덕분에 SF30 PRO 모델은 스위치와 호환이 가능하며 조이콘, 프로콘과 동일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2, R2 버튼이 스위치의 ZL, ZR 버튼의 역할을 한다.

자이로센서가 적용되어 스플래툰2도 플레이할 수 있다.


넓은 호환성(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스팀 등)

이외에도 8Bitdo 컨트롤러는 컴퓨터(Windows, Mac), 스마트폰(Android)과도 페어링이 가능하다.

그래서 슈퍼패미콤 에뮬레이터와 함께 사용하면 정말 그 시절로 돌아가 게임을 즐기는 듯한 즐거움을 준다.

맥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다. 여전히 PS4와는 페어링 되지 않는다. 

물론 이것은 소니가 막아놓은 것이기 때문에 8Bitdo를 탓할 수는 없겠으나 아쉬운건 아쉬운 것이니...

PS4 리모트 플레이에서의 사용을 기대하고 구입한다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8Bitdo SF30 PRO 살까 말까?

  만약 8Bitdo를 선택한다면 그 이유는 단연 디자인일 것이다. 닌텐도 슈퍼패미컴 컨트롤러의 디자인으로 스위치를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넓은 호환성으로 PC에서까지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력이다. 하지만 이는 프로콘으로도 가능하다. 또한 생각보다 가격이 싸지 않다. 물론 프로콘보다는 싸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다. 또한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한 분은 프로콘을 사는 것이 낫다. 프로콘 역시 PC와 호환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앙증맞은 디자인을 이겨내기 어려울 것 같다면 어서 지르자!!!


페어링 방법

1. Nintendo Switch 페어링: Start+Y 누르고 있기(게임 시작하며 컨트롤러 설정할 때)

2. Mac 페어링: Start+A 누르고 있기

3. Windows 페어링: Start+X 누르고 있기






관련글 더보기